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피플25

국민의 힘 포항 수해복구 봉사활동 나서..
최신(속보)

국민의 힘 포항 수해복구 봉사활동 나서

하태진 기자 muk4569@naver.com 입력 2022/09/13 14:09 수정 2022.09.13 14:09
정희용 의원, 고령·성주·칠곡 당협 봉사단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 정희용 의원은 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 당원협의회 봉사단과 함께 8일 포항시 남구 대송면에서 수해복구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image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6일과 7일 초대형 태풍 ‘힌남노’로 가장 큰 피해를 본 지역 중 한 곳인 경북 포항을 찾아 피해 복구를 돕고,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국민의힘 경북도당이 주최하고 경북지역 소속 당원협의회의 자발적인 참여에 따라 진행됐다.

이날 정희용 의원을 비롯한 고령의힘(36명)·성주의힘(33명)·칠곡의힘(48명) 당협 봉사단 등 약 120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송면 제내리 일대 마을(약 2,000가구)에서 침수된 주택과 가옥의 토사·부유물 등을 제거하고, 가재도구 운반 및 정리, 주변 환경 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별히, 고령군 자원봉사단에서는 살수차 2대를 지원하여 봉사활동이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다.

 

정희용 의원은 “이번 초강력 태풍으로 포항지역 주민들의 인적·물적 피해가 크게 발생하였다”라며“피해를 보신 주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자원봉사 활동이 주민 여러분께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정 의원은 "추석 명절을 불과 하루 앞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며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고령의힘, 성주의힘, 칠곡의힘 자원봉사단 단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고령·성주·칠곡 당협 봉사단은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적극 찾아가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imageimage

 

8일 수해 지역 봉사활동에는 경북도의회 노성환, 강만수, 박순범, 정한석 의원, 고령군의회 김명국 의장, 유희순 부의장, 이달호, 김기창, 성낙철, 이철호, 성원환 의원, 성주군의회 김성우 의장, 도희재 부의장, 구교강, 김종식, 장익봉, 이화숙 의원, 칠곡군의회 심청보 의장, 배성도 부의장, 오종열, 이상승, 권선호, 김태희, 오용만, 박남희 의원 등이 동참했다.

한편,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희용 의원은 힌남노 태풍 상황 점검을 위해 5일 밤부터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며 피해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6일 오전 당 지도부와 전국 시·도당 위원장, 피해 지역 의원들과 함께 태풍 피해복구지원을 위한 긴급 화상회의를 가졌으며, 6일 밤에는 당 지도부와 함께 포항 수해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관련 대책을 점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피플2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