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피플25

대구광역시 서구, 도로명주소 홍보용 우편함 설치..
종합

대구광역시 서구, 도로명주소 홍보용 우편함 설치

하태진 기자 muk4569@naver.com 입력 2020/12/21 21:34
도로명주소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우편함 설치

[피플25 기자]대구광역시 서구는 도로명주소의 활성화를 위해 희망일자리사업과 연계하여 관내 2층 이하의 단독주택에 도로명주소가 표기된 우편함을 제작·설치했다.

기존의 우편함은 노후화 및 부식이 심하여 도시미관을 저해한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어왔다. 이에 서구는 우편함 설치의무가 건축주에게 있는 3층 이상의 건물과 비거주상가용 건물 및 주택재건축ㆍ재개발이 진행 중인 구역 내의 건물 등을 제외한 2층 이하의 단독주택 약 13,000세대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용 우편함을 설치하였다.

설치된 우편함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상단에는 빗물 방지용 갓이 있어 비 내리는 날씨에도 우편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손잡이를 부착하여 우편함을 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우편함 전면에 도로명주소를 표시하여 우편물 배송 및 주소사용에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하였다.

양승희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희망일자리사업과 연계한 도로명주소 홍보용 우편함 설치로 도로명주소 활성화 및 도시미관 향상과 더불어 희망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피플2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