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피플25

경북도, 경북형 SMART 어린이집 우수사례 시상..
종합

경북도, 경북형 SMART 어린이집 우수사례 시상

하태진 기자 muk4569@naver.com 입력 2020/12/21 21:32
‘2020 경상북도 어린이집 SMART 교사 컨퍼런스’개최

[피플25 기자]경상북도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19일‘2020 경상북도 SMART 교 사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어린이집 보육의 질적 가치를 높이고자 시범 운영한‘경북형 SMART 어린이집’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 교사와 어린이집을 시상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SMART교육 적용사례 공모 우수 보육 교직원’과 ‘경북형 SMART어린이집 시범운영’우수어린이집,‘어린이집 부모교 육 강의안’공모 등 우수한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하여 실천ㆍ보급한 교사와 어린이집에 대한 시상이다.

수상자는 SMART교사 리더과정에는 김인숙(경산 시립지니어스어린이 집)원장, SMART교사 지도과정은 박윤정(영주 사랑어린이집) 교사, 영 아 SMART교사 전문과정은 이다혜(포항 시립오천어린이집) 교사, 유아 SMART교사 전문과정은 전은지(영주 봉산어린이집) 교사가 대상의 영 광을 안았다.

시범 운영한‘경북형 SMART어린이집’ 부문에서는 구미 진평어린이 집, 영주 사랑어린이집, 구미 아롱별어린이집이 수상했으며,‘어린이 집 부모교육 강의안’공모 부문에서는 이승현 슈슈바움어린이집 원장 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상북도는 저출산과 제4차 산업시대 변화에 적합한 미래 인재를 길 러내기 위해 어린이집 교사와 원장을 대상으로 SMART 교육을 실시 하여 2017년부터 현재까지 영아, 유아, 장애아반 SMART교사 770여명을 배출 했다.

어린이집의 SMART교사는 자신의 교육적 신념을 바탕으로 교육의 기 본 틀을 갖추고 영유아 개개인의 최적의 발달을 도울 수 있도록 핵심 역량 배양교육이며, SMART교사로만 구성된 따뜻한 돌봄과 가치로운 교육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어린이집이‘경북형 SMART 어린이집’이다.

SMART 어린이집은 교사 학습 공동체를 통해 영유아의 개별 특성에 맞는 돌봄으로 질 높은 교육을 연구하고 실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원경 경상북도 아이여성행복국장은“영유아의 질 높은 보육을 위해 도에서는 영유아의 개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연구하고 실천하 는 SMART 교사 전문과정 활성화와 경북형 SMART 어린이집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2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