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피플25

경상북도, 동북아 청소년 그림ᆞ포스터 공모전... 역대 최..
종합

경상북도, 동북아 청소년 그림ᆞ포스터 공모전... 역대 최다 작품 출품

하태진 기자 muk4569@naver.com 입력 2020/12/21 21:31
동북아자치단체연합(NEAR) 사무국 주관 공모, 151명 수상작 발표

↑↑ `최우수상` 중국 후난성 룽산현(龙山县) 황창(皇仓)고등학교 차오즈 “제마의 기품“
[피플25 기자]경상북도는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NEAR) 사무국이 주관해 2013 년부터 동북아 5개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최해 온 『청소년 그림·포 스터 공모전』의 올해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를 비롯하 여 중국, 일본, 몽골, 러시아 5개국 28개 NEAR 회원단체에서 역대 최다 인 323점이 출품되어 동북아 청소년들이 기량을 겨뤘다.

외부 전문가 5명 심사한 결과, 중국 후난성 룽산현(龙山县) 황창(皇仓)고 등학교에 재학 중인 차오즈군의 `제마(梯瑪)의 기품`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우수상 4명, 장려상 15명, 입선 131명 등 총 151명이 수 상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자에게는 NEAR 사무총장 명의의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그 외 참가자 전원에게는 응모한 작품 사진과 NEAR 로고가 들어간 참 가확인증을 제작하여 보낼 예정이다.

올해 8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2019년부터 포항호텔아트페어에 전문 작가 들의 작품과 같이 전시되어 일반인에게 공개되었으며, 올해는 경북도청 과 경북교육청 문화원에도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NEAR 김옥채 사무총장은 “올해 코로나 사태로 인해 국가 간 교류가 매우 제한된 상태에서 예년의 두 배에 달하는 작 품이 응모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로, 동북아 청소년들의 문화 교류에 대한 열망을 엿볼 수 있는 것”이라며, “내년에도 사무국이 소재한 경 상북도 인근 도시에서 올해 수상자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우리 청소 년들에게 이웃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 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2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