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피플25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기탁 이어져..
종합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기탁 이어져

하태진 기자 muk4569@naver.com 입력 2020/12/21 19:15
권혁기 3백만원, 한국생활개선영주시연합회 1백만원, 풍기원룸협회 2백만원

[피플25 기자](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장욱현)은 지난 21일 권혁기씨가 300만원, 한국생활개선영주시연합회(회장 홍말순)에서 100만원, 풍기원룸협회(회장 배정학)에서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권혁기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은빛대학 부학장은 제32회 아산상 자원봉사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수상금 일부를 장학회에 기탁하게 됐다.

권혁기 부학장은 “지난 1992년부터 지역에서 ‘노인복지’와 ‘평생교육’을 위해 힘써온 것에 대해 아산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청소년들의 학업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장학회에 기부를 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산상은 1989년 정주영 아산재단 설립자의 뜻에 따라 어려운 이웃에게 헌신하거나 효행을 실천한 개인이나 단체를 격려하기 위한 상으로 자원봉사계에서는 노벨상과 다름없는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평가이다.

한국생활개선영주시연합회(회장 홍말순)는 농촌발전과 농촌여성리더로서 지위향상을 목적으로 조직된 학습단체로 지역 봉사활동, 효 실천 나눔 행사를 주도하는 등 지역 사랑 실천에 모범이 되고 있으며, 현재 47명이 활동 중으로 현재까지 누적 기탁금액은 300만원이다.

홍말순 회장은 “2020년 한 해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우울하고 힘든 시기였다.”며, “그 중에서도 영주시의 미래를 설계하는 청소년들이 다시 밝고 힘찬 마음가짐으로 학업에 열중하였으면 하는 마음으로 장학회에 기탁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풍기원룸협회(회장 배정학)는 동양대 캠퍼스 인근에서 원룸을 운영하는 대표 70여명으로 구성된 단체로서 2017년부터 이어져온 기부를 통해 지금까지 누적금액 800만원을 달성했다.

배정학 풍기원룸협회 회장은 “앞으로도 영주시의 인재발전을 위해서 지역민의 일원으로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장욱현 이사장은 “영주시에서 매우 권위 있는 자원봉사상을 수상하신 것을 축하드리며, 매년 잊지 않고 기쁜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영주시의 미래가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필요한 학생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피플2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