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피플25

영양군, 영양군립 공원묘원 조성 타당성 확인..
최신(속보)

영양군, 영양군립 공원묘원 조성 타당성 확인

하태진 기자 muk4569@naver.com 입력 2023/04/06 13:19 수정 2023.04.06 13:19
최종보고회 결과, 영양읍 동부리 인근 부지 타당성은 충분

영양군은 5일 대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비롯해 총 4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립 공원묘원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 및 타당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군립 공원묘원’ 조성사업의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mage

군에 따르면 연구용역을 맡은 (주)도화엔지니어링은 작년 10월 공원묘원 조성을 위한 타당성 조사에 본격 착공해 사업대상지 현황조사, 중간보고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이번 연구 용역 최종안에 반영했다.


(주)도화엔지니어링은 최종 보고회에서 영양읍 동부리 산73번지 인근에 공원묘원 조성 여건을 검토한 결과 사업타당성은 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영양군민들은 그동안 지역 내 현대식 장례시설이 없어 가족이 사망할 경우 인근 시·군 시설을 이용하는 실정이었다. 이에 군은 민선8기 5대 핵심 공약사업 중 하나로 군립공원묘원을 조성하여 이 불편함을 해소하는 동시에 불법묘지 조성을 방지하고 고향땅에 선조를 기리어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한다.


군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해당 부지에 대한 타당성 조사가 긍정적인 것으로 나온 만큼 향후 사업추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종 용역결과를 토대로 재정투자심사 등 사전이행절차를 거쳐 영양군립 공원묘원 조성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피플2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새로고침
이름 비밀번호